마을소개




더블 클릭 후 이미지를 올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중리어촌체험마을입니다.
중리 어촌 체험마을은 세계 5대 청정 갯벌 중 하나인 가로림만에 있는 마을로 농어업이 조화롭게 이루어지고 있는 마을입니다. 중리 북쪽은 망미산을 비롯한 구릉성 산지이며, 마을 안쪽 주변으로는 대규모 간척지가 발달되있어 바다 낚시뿐만 아니라 민물 낚시와 산책로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중리의 해안가는 육지의 침강이나 해수면의 상승으로
, 육지의 일부가 바다가 되고 바다의 일부가 육지가 되어 복잡하고 아름다운 절경으로 이루어진 리아스식 해안입니다.
중리 어촌 체험마을은 자연환경이 잘 보존되어 있기에 풍부한 수산 자원을 바탕으로 마을주민들은 주로 바지락 양식, 굴 양식, 감태 채취나 쭈꾸미, 아나고, 우럭, 낙지잡이 등으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리 어촌 체험마을은 수도권에서
2시간 내외의 어촌 마을 중 아름답고 뛰어난 자연환경이 잘 보존되어 있어 풍부한 수산물 채취 체험이 가능한 마을입니다.
이처럼 중리 어촌체험마을은 체험마을로서의 그 무한한 가능성을 인정받아 전국의 체험마을 106개 마을이 경쟁하는 2014년 체험마을 전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하였고  2016년 전국 어촌체험마을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뉴딜300에 선정되어 많은 변화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더욱더 발전이 될 그리고 발전하고 있는 중리마을 많이 사랑해주시고 방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eart